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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문내용

살이 찌는 이유 나는 비만인가? 체중조절을 해야 하는 이유
적당한 체중감량 속도 열량 필요량의 계산 체중조절을 위한 준비
체중조절 계획 섭취 열량을 줄이기 위한 계획 에너지에 대한 각 영양소의 배분
체중조절을 하기위해 바람직한 색행동 일상생활중에 소비열량을 늘일 수 있는 방법 황제 다이어트
다이어트 증후군 술을 많이 마시면 살이 찝니까?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이 찝니까?
음식을 짜게 먹으면 살이 찝니까? 음식을 빨리 먹으면 살이 찝니까?
살이 찌는 이유
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는 에너지가 우리 몸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보다 크다면, 남은 에너지가 지방으로 바뀌어 쌓이게 되는데 이것을 우리는 '살이 찐다'고 표현한다.

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는 에너지는 음식, 음료수, 술 등을 섭취함으로써 몸 안에서 생기는 에너지를 말하며, 우리 몸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는 다음과 같이 세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.

그 첫번째는 심장, 폐 등이 일하면서 소비되는 에너지로 이를 기초대사량이라 하며 전체 소비에너지의 60-65%를 차지한다. 두번째는 우리가 활동을 하여 소비되는 에너지로서 걸어다니거나 운동을 할 때 소비되는 에너지이다. 이를 활동대사량이라 하는데, 활동대사량은 보통 활동을 하는 사람의 경우 기초대사량의 약 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. 세번째는 우리가 음식을 먹은 후에 소비되는 에너지로 이를 식품의 열효과라고 한다.

따라서 살이 찌지 않으려면 섭취에너지와 소비에너지의 균형을 잘 맞추면 되며, 섭취에너지는 음식을 조절함으로써, 소비에너지는 활동대사량을 조절함으로써 원하는 대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.